티스토리 뷰

작년 오늘, 구글/싸이월드/티스토리/메이플스토리의 깜짝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를 소개했다.
그래서 올해도 누구보다 많이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모든 포털을 한 번 훑었는데 딱히 소개할 곳은 많지 않다.
작년에도 우리를 즐겁게 했던 싸이월드와 티스토리에서는 올해도 어김없이 이벤트를 열어 유저를 즐겁게 했다.
최근엔 이런 형태의 유저 친밀도를 높이는 작업을 대부분의 포털에서 진행해왔고,
특히 네이버 같은 경우는 WBC 경기 결과를 금방 반영해 네이버 로고를 바꾸는 등, 더욱 열심인 모습을 보였기에
네이버의 독특한 이벤트는 무얼지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그런게 없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다.
어쨌든, 그래서 더욱 빛난 티스토리/싸이월드/구글/파란의 이야기 공개 :D

1. 티스토리(Tistory)

작년 티스토리 유저들을 샨새교 신도로 만들어버렸던 티스토리의 올해 이벤트는 분장실 샨선생의 러브 쪽지.
공교롭게도 팝업 차단을 해놔서 쪽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티스토리 공지를 먼저 확인하고 말았지만(...)
나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티스토리 관리자에 로그인했을 때, 아래와 같은 쪽지가 도착한다.


티스토리의 새기능인가?! 라고 오해하는 분들도 더러 있을만큼 깜찍한 쪽지였는데 (대체 저 분은 누구?! ㅎㅎ)
메시지 전부 읽기를 클릭하면 관련 공지로 연결된다.
티스토리 유저 모두를 사랑한다는 티스토리의 따뜻한 마음씀이 너무 좋았다. :-)

2. 싸이월드(Cyworld)


쵸재깅 싸이월드는 대표 SNS이기 때문에 이런 이벤트에서 빠지면 사실 내심 섭섭하다.
그래서 어김없이 유저를 즐겁게 하려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보라색으로 밑줄 그은 부분이 관련된 내용이다.
아내의 유혹 주인공들 미니홈피와 내 미니홈피가 화제의 미니홈피로 선정되고,
커버스토리 운영자가 공개되고(사실 이건 만우절 거짓말이라기보다 정말 공개해도 될 것 같은데! 하핫- 근데 사실 커버스토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대강 알고있는 입장에서는 공개해도 별로 재미없겠다 라는 생각이 들지만)
반가운 댓글에는 어제 종영한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와 금잔디가 댓글을 남겨주셨다 :-)
마우스 오버하면 내용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제법 꼼꼼하게 꾸며진 이번 이벤트~
해당 내용들을 클릭하면 싸이월드와 웃음 가득한 하루 보내라는 얼럿창이 뜨면서 커버스토리로 연결된다.

사실 근 몇년간의 이벤트를 한데 종합한 느낌이랄까?
그리고 워낙 요즘은 TV 속 배우 미니홈피 패러디가 유행이다보니, 훗, 하고 코웃음 치게 되기도 했고 ^_^;;;;
커버스토리의 댓글들을 봐도 그렇게 재미있었다는 것 같진 않지만,
이렇게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려는 사소한 일들도 진행하는 입장에선 뚝딱!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참 좋아보인다.

3. 구글(Google)

구글은 오늘 하루만 가능하도록 끝말잇기 게임을 내놓았다. 한국에서만 가능!
검색창에 어떤 단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페이지 상단에 귀여운 이미지(랜덤 출력)와 함께 끝말잇기가 진행된다.


개인적으로 검색이라는 구글의 강점을 잘 살린데다 구글 검색 트래픽에도 도움이 되고, 간단한 재미요소를 살린 이벤트다보니 여러가지로 올해는 구글의 압승이라는 생각!

4. 파란(Paran)

와우! 임팩트로만 따지자면 파란이 최고다. 오늘날 파란을 있게했다고 볼 수 있는 하이텔 시절의 초기화면을 보여줌으로써 재미요소를 강조했다.
이 화면은 클릭 등의 액션을 취하면 파란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예전 모뎀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최초 1회 보여지고 이후에는 파란으로 접속했을 때, 기존 메인페이지가 보이지만 메인 상단 옆에 있는 컴퓨터 이미지를 클릭해서 다시 추억의 화면을 볼 수 있다 :-)


5. 믹시(Mixsh)

발표를 마치고 돌아와보니 오호- 믹시도 대열에 동참했다 :)
난 또 정말 1877 믹스업을 받은줄 알고, 읽은 사람에 비해 대박인데? 라는 생각과 믹시 어디에 노출됐나? 했는데-
믹시 가보니 다들 엄청난 믹스업 수를 자랑하더라는~
어떤 기준으로 수치가 나온 것인지는 아직 파악 불가! 오후 여섯시까지 진행된단다.



그러나저러나 다음의 이벤트는 뭘지 하고 들어가보니 메인이 개편되어서 이건가? 했는데 그렇다고 하기엔 너무 크고, 찾아보니 하단에 공지가 떴다.
그동안 말만 있어왔던 메인개편이 드디어 이루어진 모양이다.
이따가는 다음 메인에 대해서도 짧게 글을 올려야겠다 :-)
드디어 3사 포털 개편 완료!로구나.

오늘 하루 인터넷을 하면서 또 다른 이벤트를 발견하면 낼롬~ 글 남겨야지~ 제보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ginu 파란 가봤더니 왼쪽 위의 컴을 눌러야 저 화면이 보이더군요. 재미있었어요. ㅋㅋㅋ 2009.04.01 10:47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최초 접속 시 한 번 보여지구요 :-)
    이후에는 컴퓨터 이미지 클릭하면 보이더라구요.
    센스 만점이죠!
    2009.04.01 10:4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ludensk 올려놓으신 것중엔 파란이 제일 센스가 좋은것 같아요ㅎ
    트랙백 하나 걸고 갑니다~
    2009.04.01 12:2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트랙백 감사합니다 :-)
    정말 센스가 대단하신걸요.
    어디서 본 것 같은 교리! +_+
    2009.04.01 13:0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Angel Maker 저는 티스가 제일 재미있었구요.
    구글의 끝말잇기도 나름 재미있었어요.
    믹시는 흠 좀 그렇고 싸이의 구준표 댓글도 나름 좋았구요^^
    2009.04.01 14:07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믹시는 너무 대중없이 믹스업을 올려버려서 갸우뚱하게 되긴 해요.
    그 숫자의 비밀을 캐내려다가 결국 포기했다는 ^-^;;
    댓글 감사합니다~
    2009.04.01 15:1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Krang 다들 센스가득이네요.
    매년 만우절 이벤트 비교해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ㅎㅎ
    2009.04.01 14:0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저도 매년 만우절 되면 은근히 기대하게 되더라구요.
    올해 포털들을 뭘 준비했을까~ 하구요.
    이거 생각하는 것도 꽤나 힘들듯? ㅎㅎㅎ
    2009.04.01 15:1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TISTORY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만우절'을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04.01 14:10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에공- 감사합니다!
    샨새교 화이팅! :-)
    2009.04.01 15:1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수 만우절에 포털들이 즐거운 장난을 치는 건 이제 정석인 것 같아요~
    싸이월드에 구준표, 금잔디가 댓글을 남겨도 무덤덤하더라구요^^;

    2004년 구글의 gmail 1GB가 가장 인상적이었고,
    작년의 사투리, 올해의 끝말잇기 구글의 만우절 센스가 가장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2009.04.01 15:00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안녕하세요 이수님~
    혹시 싶어서 작년 사투리 번역 URL을 따라가보니 ㅏ직도 연결되더라구요.
    진짜 구글답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에요 ㅎㅎ
    솔직히 싸이는 뭐, 무덤덤했죠 ㅎㅎ
    2009.04.01 15:2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씨디맨 저는 아침에 팝업 쪽지보고 엄청 좋아했다죠 내용 보고는 털썩 ㅠㅠ 2009.04.01 15:0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전 여자여서 그런지, 히잉- 했던 것 같아요.
    사실 팝업차단 때문에 바로 못봐서 더 그랬지만요 T-T
    2009.04.01 15:2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윤귀 어제 믹시가 삽질을 하기 시작하던데 만우절 이벤트를 위함이었군요 ㅎㅎㅎㅎ
    아~ 요런 센스쟁이 IT기업들
    2009.04.01 15:27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안녕하세요~ 윤귀님.
    IT 회사라서 할 수 있는 거겠지요? :-)
    여튼 정말 그들의 센스에 박수를! 짝짝짝 ㅎㅎ
    2009.04.01 15:5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민시오 저도 깜작 놀랐습니다.
    드뎌 얘네들이 (믹시, 티스토리 등등) 이상해졌구나..ㅎㅎ
    요런 생각을 ㅎㅎ
    알고 보니 만우절;;; 나름 재미는 있었던거 같아요.^^
    2009.04.01 16:01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전 나중에 발견한 믹시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ㅋㅋ
    무슨 믹시 메인에 떴나?! 그래도 1900이 넘는 믹스업은 아니잖아?! 했는데.. 만우절 (....)
    지금 시선집중에 제 블로그가 소개되는데도 역시 1900은 발끝에도 못미치는걸요? ㅎㅎ
    2009.04.01 18:32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09.04.01 17:40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출처를 밝혀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
    제 이름까지 공개되었잖아요 ㅎㅎ
    2009.04.01 18:3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레어버드완 학... 구글... ㅋㅋ작년인가 재작년인가엔 제2내국어 검색기능이었던가요?? 그 때 서울 사람들한테 적극 알리고 그랬었는데 ^^;; 2009.04.01 17:47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구글도 참 센스있는 거 많이 하죠?!
    전 작년에 사투리 번역 나왔을 때.. 구글의 기술이라면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었어요~
    그래서 실제로 개발된줄 알고 깜놀했었죠 :)
    2009.04.01 18:34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09.04.01 18:42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아닙니다 ^_^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2009.04.01 22:1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긍정의 힘 저 어제 인터넷 개통하자마자 티스토리 들어왔다가 저 쪽지가 떠서 오잉? 깜짝 놀랬습니다.
    센스있는 티스토리!
    우리회사도 다음년도엔 만우절 맞이 기획해야겠습니다.
    삼일절, 식목일등은 했는데...정작 어린 친구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만우절은 신경 못썼네요. -_ㅠ
    2009.04.03 01:03
  • 프로필사진 BlogIcon Joa. 그러고보니 인터넷 개통하셨군요! 축하드려요 :-)
    이사 한 번 하면 이래저래 신경쓸 게 많은데..
    아무쪼록 정리 잘하시구요!
    진짜 내년엔 만우절 이벤트도 한 번 진행해보아요~
    사실 이런거 하나하나 기획하는 것도 일일거 같다는;;
    2009.04.03 10:5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