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백서

작년 6월, 해외여행의 교과서로 이미 한 번 소개한 적 있는 <지구별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해외여행백서>가 더욱 상큼해진 표지와 깔끔해진 레이아웃, 잘 정리된 내용으로 재정비해서 개정판이 나왔다 :)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제주도에서 짧은 하루 여행을 하고 오긴 했지만, 지난 연말부터 싱가폴과 홍콩, 규슈를 두고 계속 여행지만 물색하던 차여서 이 책이 떠올랐다.

해외여행백서

52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양이어서 막 술술 읽히지는 않는다. ^^; 게다가 이 책은 여타의 여행책처럼 사진 위주의 후기같은 것이 아니라 여행을 꿈꾸는, 여행을 준비중인 사람들을 위한 해외여행의 모든 정보와 비법을 담은 책이라서 읽다 보면 어느새 줄긋기를 하고 싶은 마음! - 책을 더럽히는 것은 싫어서 차마 긋지는 못하고 포스트잇 끼워두었다가 파일로 정리했다 :) -

해외여행백서

이번 개정판은 레이아웃 등이 지난 번 책보다 디자인적으로 훨씬 잘 정리되어 있다는 느낌이어서 좋았다. 물론 지난 번에도 중간중간 적절한 간지 삽입, 테마 구분, 표와 이미지 정리 등으로 읽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 이번이 더 눈에 쏙쏙 들어오더라는.

해외여행백서

나는 개인적으로 블로거들의 생생한 여행기를 더 좋아하고, 인터넷의 정보에 더 익숙해서 그런지 해외여행 가이드북에 대해서는 그닥 필요성을 못느끼는 편인데, 이 책은 그런 가이드북하고는 완전히 다르다. 특정 나라에 대한 정보도 아니거니와 정말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한 정보, 그것도 김치군오빠가 직접 겪으며 배운 살아있는 정보들이라서 일회성으로 그치기엔 너무 아깝다. 개인적으로는 한권쯤 구매해두었다가 여행을 준비할 때, 필요한 테마를 휘리릭 읽어보고 준비하면 더 꼼꼼한 여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 :)

해외여행백서

책을 보는 분들이 가장 관심 가질만한 추천 여행블로그들 :) 언젠가 나도 저렇게 소개될 수 있는 블로거가 될 수 있게 열심히 해야할텐데 ㅋㅋ 몇 컷의 책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전반적으로 이미지가 많아서 훌륭하다.

해외여행백서

꼼꼼한 목차를 보면 이 책이 얼마나 정보를 담고 있는지 상상히 간다.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테마와 내용을 요약해 봤다 :)

THEME01. 여행의 기본 상식
- 여권 발급, 비자, 여행자 보험 뿐 아니라 짐싸기 노하우 등 여행 준비의 기본사항을 총정리!
THEME02. 여행에 필요한 정보 수집 및 활용 방법
- 여행 정보를 알아보는 다양한 방법들 뿐 아니라 참고할만한 여행블로그 소개
THEME03. 여행의 테마와 다양한 종류
- 패키지/ 에어텔/ 허니문과 같은 형태 외에 요즘 대학생들이 관심 많은 워킹홀리데이, 워크캠프 소개
THEME04. 비행기에 관련된 모든 것
- 해외여행에 빠지지 않는 비행기, 더 잘 고르고 잘 타는 방법
THEME05. 최적의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 방법
- 여행 초보보다는 중급이상에겐 딱일 정보! 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완벽 정복!
THEME06. 전 세계 다양한 숙박시설 이용하기
- 여행갔을 때, 무엇보다 중요한건 먹는 것과 자는 것 :) 좋은 숙소는 어떻게 고를까?
THEME07. 전 세계의 교통수단과 국경 넘기
- 기차여행, 렌트카여행 등에 대한 정보
THEME08. 해외여행에서 알아두면 좋은 것들
- 그 밖에 해외여행에 필요한 노하우 공개

그럼! 더 자세한 정보는 책에서 확인하시고 즐거운 해외여행 하세요 :)

특별한해외여행백서여행에관한모든정보와비법
카테고리 여행/기행 > 해외여행
지은이 정상구 (나무자전거, 2012년)
상세보기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C o p y r i g h t ⓒ J o a/이런저런 리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