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13일~16일 여행기입니다.

찰리브라운 카페를 나와서 일단 차이나페리터미널로 향했다. 홍콩에 간 김에 마카오를 다녀올 생각이라 미리 표를 구매해두기 위해서였다. 터미널 간 김에 하버시티 쇼핑도 할 생각이었는데, 한국에서 비행기가 조금 늦게 뜬데다 지도를 구하지 못해서 헤매다 보니 쇼핑할 시간 여유가 없었다.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티켓 구입 성공!


저녁은 홍콩섬으로 건너가 피크타워에서 하기로 했다. 스타페리 타러 선착장 고고싱! 공항에서 구입한 옥토퍼스 카드가 있으면 따로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스타페리를 타면 침사추이에서 센트럴과 완차이로 갈 수 있는데 저렴한 이동수단이라 많이 이용한단다. 하지만, 위 사진은 크루즈!!! 스타페리는 사실 굉장히 허름한 배같은 느낌이다. 절대 오해하시면 안된다며!


사진에서 작게 보이는게 페리이다. 페리 타고 이동하다보니 어둑어둑 해가 지네요.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의 야경을 보기에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센트럴에 내려서 15c나 15번 버스를 타면 피크트램 타는 곳에 내려준다. 피크트램을 타고 꽤 급한 경사를 오르면 종착지인 피크 타워에 도착하는데 여기는 쇼핑센터도 있고 전망대도 있고 레스토랑과 마담 투소 박물관 등이 있다.


피크트램 탈 때도 옥토퍼스 카드가 있으면 바로 트램 탈 수 있으니까 티켓 구입하려고 줄 서지 말 것!!!!! 나는 깜박하고 줄 서있다가 다시 빠져나왔다는... 피크타워를 둘러보면서 사진도 찍고. 마침 크리스마스가 다가온 시즌이라서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 )


피크타워 안에 밀랍인형 전시장인 마담 투소 박물관이 있는데, 영국에 있는 마담 투소의 첫 아시아 지점이다. 카드가 없다면 트램 탑승권 구입할 때, 패키지로 마담 투소 입장권이랑 묶인 것도 있고 하니 잘 알아보고 사면 좋다. 우리는 별로 관심 없어서 박물관은 안들어가봤는데 이렇게 밖에 전시되어 있길래 완전 관광객모드로 같이 사진 찍었다.


우리는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서 저녁 먹으며 야경을 즐기기로 했다. 그래서 한국에서 미리 피크타워의 레스토랑들을 알아봤는데, 부바검프로 결정! 전망 좋은 창측 자리에 앉으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한대서 한국에서 예약을 마치고 갔다. 내가 갔을 때는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무료 스무디 쿠폰도 줄 때라 쿠폰도 미리 챙겨두고. (지금은 없음)

예약해 둔 시간에 맞게 부바검프로 가서 예약 확인 후 자리를 받았는데 완전 창측 : ) 게다가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보면서 저녁을 먹으려고 7시 반에 예약했어서 밥 먹으면서 구경할 수 있었다. 반짝 반짝 야경이 눈 앞에 펼쳐져서 더 맛있었다는.


부바검프는 체인이라 미국, 홍콩, 일본 등에 있는 음식점인데 그냥 무난하게 한 끼하기 괜찮았다. 너무 비싸지도 않고 : )
메뉴 주문하고 싶을 때는 테이블에 놓여진 판에서 Run Forrest Run을 펼쳐두면 종업원이 다가오고, 식사 중일 때는 Stop으로 바꿔두면 된다. 센스 있기는!


쿠폰 덕분에 공짜로 마신 블루베리 스무디($42)!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서 완전 대박이라며 좋아했다는..


이건 립&치킨 콤보였는데($188) 지금 부바검프 사이트 메뉴 둘러보니 없어진 모양이다. 립은 괜찮았지만 사실 치킨이 비려서 거의 다 버렸음. 이럴 때 보면 내 입맛이 진짜 까다롭나 싶기도 하고.


그리고 케이준 쉬림프($68). 이건 양이 많진 않았지만 맛있었다. 그래도 여자 둘이 먹기에 뭐 무난한 한 끼 식사였다.
우리가 먹은 것 외에도 샌드위치나 샐러드 류도 있고 피쉬앤칩스도 있고.. 취향에 맞게 골라드시길. (메뉴 보기)


요리의 맛이 빼어나거나 값 비싸고 좋은 요리가 아니었음에도 화려한 식사라는 말을 붙인 것은 멋진 야경이 있었기 때문이다.
식사 마치고 나와서 피크타워 한 바퀴 돌아보고 내려가기 전에 마지막 기념 촬영! 야경만으로도 배부른 식사 : )
저녁에는 몽콕에 갈 예정. 여행지에서는 대부분 식비 절약을 위해 가능한 저렴한 현지식을 즐기곤 한다지만, 가끔은 이렇게 작은 사치를 부리는 것도 좋은 것 같다 : )

Copyright (c)JoaLog. All Rights Reserved.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B o n V o y a g e/홍콩+마카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