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13일~16일 3박 4일 일정의 홍콩여행에서 14일 하루는 마카오에 다녀왔다.
나중에 홍콩 여행기를 올리면서 마카오 여행기도 함께 올리려고 했는데 이번 주 <꽃보다 남자>에서 마카오 촬영분이 나오자 온 몸이 근질근질!
하루의 일정이었지만 유명한 곳은 대부분 거쳐왔기 때문에 드라마에서도 엄청 많이 나왔다.
"저기 나도 가봤는데!!" 하면서 그 때 생각이 너무 나서 간단하게 드라마와 비교해서 소개하려 한다.

13~14회에서 가장 많이 보여준 곳은 바로 마카오 '베네치안 리조트' 이다.
베네치안 리조트는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를 떠올리게 하는 물길과 곤돌라, 르네상스 풍의 인테리어로 대표되는 초호화 리조트이다.
국내에도 왕십리역을 새로 지으면서 엔터식스라는 전문쇼핑몰이 들어섰는데.. 이 곳 디자인이 베네치안 리조트와 흡사하다고 들었다.

오늘은 베네치안 리조트를 구경해볼까?
금잔디가 마카오 공항에 내려서 잡아탄 버스가 베네치안 리조트 셔틀버스였다.
그리고 도착한 웅장한 리조트- "이게 다 구준표거라고?" 라고 놀라던 금잔디의 대사처럼 정말 호화찬란하다.
TV에서도 언뜻 지나갔지만 베네치안 리조트 앞 쪽으로는 또 다른 초호화 리조트가 공사 중이다.




드라마에서는 이렇게 예쁘게 나왔다는! 역시 똑딱이의 한계.. 게다가 난 오후 늦게 갔었고.. 라고 위안 삼는 중.

리조트 내부는 외부보다 훨씬 화려하다.
번쩍번쩍 금빛에 천장에 가득 수놓인 화려한 그림들... 정말 어디다 눈을 둬야할지 모를 기분이 든다.
거기다 수 많은 명품샵이 한가득~ (드라마에서도 금잔디가 슈즈에 눈을 떼지 못하던데!)
마카오의 많은 리조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화려하다고 느껴졌던 곳이다.


13회에서 금잔디가 들어가서 "우와!"하고 감탄했던 장소이자, 14회에서 윤지후와 금잔디가 집에 가려고 기다리던 장소(밍하고 만난 장소)
리조트 초입에 있는 조각(!)이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자주 나왔다.


이게 바로 화려한 천장!


드라마에서는 자주 비췄지만 공홈에서 가져온 사진은 이 것 뿐이다. 실제로 보면 내가 찍은 사진에 색이 좀더 가까웠던 것 같은데.


드라마에서는 13회에서 금잔디가 신기하게 쳐다보던 카지노. '5'를 연신 알려대던 금잔디!
여기가 그 카지노인데(가운데는 통로이고 좌측과 우측을 잘 보면 기계들이 보인다) 카지노에서는 사진을 찍으면 안된다.
노란색 유니폼을 입은 사람들이 여권 검사 및 복장 검사(모자 등등은 금지), 그리고 보안 검사 등을 한다.
이거 찍을 때 사진 찍지 말라고 손을 들고 있다;


13회에서 구준표를 제외한 F4와 공연을 보던 금잔디가 나오던 곳. 극 중에서는 공연을 보고 가면을 사러 갔었지.


13회-14회 모두 나온 수로. 이렇게 노래 부르며 곤돌라를 젓는데 금잔디에게처럼 노래도 불러준다.
단, 극중에서는 공짜였지만 타려면 돈을 내야 한다는 거~


드라마에서는 이렇게 나왔다~


내가 갔을 때도 인간조각상 퍼포먼스를 했는데 드라마에서도 나온 걸 보니 상시 하는 듯?!


지후와 잔디가 사진을 찍었지요.

오늘은 일단 가볍게 베네치안 리조트만 소개해봤다.
똑딱이로 찍은 사진인데다 실내였고, 외부일 때도 오후 늦은 시각이라 사진은 생각보다 예쁘지 않아 속상하지만..
그래도 <꽃보다 남자>를 보면서 옛추억을 떠올릴 겸 먼저 포스팅한다.

오늘 나온 기사를 보니 해외 로케 촬영지로 대만, 홍콩 등 수 많은 곳에서 요청이 들어왔는데 제작사 대표님은 마카오를 고집했단다.
이번에 포스팅한 베네치안 리조트가 신화그룹의 대단함을 알리는 데 너무 적격일 것 같아서!
알고 보니 이미 꽃보다 남자 제작사가 예전에 궁을 제작한 곳인데, 궁에서도 이미 마카오 지역을 촬영한 적 있었다.
동방의 진주, 라고 불리우는 마카오가 마음에 드셨나보다.
서양과 동양의 느낌을 모두 담고 있는데다 곳곳의 카지노와 리조트 때문에 화려하기 때문인 듯.

어쨌든, 뉴칼레도니아에서 봤듯이 과도한 PPL로 유명한 꽃보다 남자 답게 마카오 로케편에서도 마카오의 구석구석을 엄청나게 보여주었는데,
이번에 포스팅한 베네치안 리조트 외에도 마카오 곳곳이 나왔는데 거기는 다음에 다시 포스팅해야겠다.(내가 가본 곳만!)

- 13회에서 금잔디가 구준표 약혼녀 하재경을 만났던 세나도광장 일대(육포를 샀던 곳)
- 14회에서 금잔디와 윤지후가 데이트를 즐겼던 성바울 성당(엽서를 들고 배경하고 맞춰봤던 곳)
- 14회에서 금잔디와 윤지후가 들어갔던 펜하 성당(마카오타워를 바라보던 곳)

다음 포스팅은 위의 장소들이 중심이 될 듯!
기대하시라~

<꽃보다남자> 이미지는 모두 꽃보다남자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며, 단순 포스팅용으로 문제있을 시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 http://www.kbs.co.kr/drama/f4/index.html


  • BlogIcon Mr.ssong 2009.02.18 14:14 신고

    여행 좋아하시나봐요~ 진짜 가고 싶네요...ㅠㅠ 해외 비행 한번 해봐야할 터인디...

    1. BlogIcon Joa. 2009.02.18 16:10 신고

      원래 여행을 좋아하는 데다 한동안 기회가 잘 닿아서 여행을 많이 다녔거든요.
      작년부터는 회사 입사도 하고 이래저래 돈 쓸 일이 많아서 결국 못갔다는 ㅜ_ㅜ 아쉬워요! 정말!
      올해 5월 1일~5일까지 회사를 안가게 되서 가까운 곳을 나갈지 제주도를 갈지 그러고 있어요 :D
      으하핫- 벌써부터 기대기대 +_+

    2. BlogIcon Mr.ssong 2009.02.19 09:11 신고

      오홋!! 5월 1일~5일이 대목인가 보군요 ㅎㅎ
      그때 휴가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ㅎㅎ
      제 주변이 그래서 ㅎㅎ
      계획을 일찍 해놓고 기다리면...그 설램이 배가 되죠 ^^

    3. BlogIcon Joa. 2009.02.19 14:52 신고

      흑흑- 그럴 줄 알았어요 ㅜ_ㅜ
      5월 1일(금) 근로자의 날/ 2일(토) 석가탄신일 / 3일(일)/ 4일(월) 전사 휴무/ 5일(화) 어린이날
      4일이 샌드위치이다보니 쉬려고 계획중이신 분들이 많네요.
      우리 회산 전사 휴무인데 연차를 깎는다는;;;;
      그래서 그 날 제주도 가야지~ 그랬는데 회사분들 중에서도 제주도 간다는 분들 엄청 많네요 ㅋㅋ
      이거 회사 워크샵 될지도 -_-;

  • BlogIcon 머니야 2009.02.18 20:33 신고

    사진잘봤어요..여하튼..인물들..훤하네요^^

    1. BlogIcon 조아 2009.02.18 22:14 신고

      그러게 말이에요~
      정말이지, 스토리가 점점 막장으로 흐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잘생긴 아이들 보느라고 꽃남을 계속 보게 된다니까요 ㅎㅎ

  • BlogIcon 미자라지 2009.02.18 22:23 신고

    외국 명소 사진 볼때마다 드는 이 허무한 감정은 뭘까요?ㅋ

    1. BlogIcon Joa. 2009.02.18 23:03 신고

      안녕하세요~ 미자라지님!
      허무한 감정, 이라고 하시니 왠지 느낌이 올듯 말듯 하네요. 하핫-
      오늘도 좋은 밤 되세요!

  • BlogIcon 미자라지 2009.02.19 12:48 신고

    해외여행 한번 제대로 못해본 1인...
    아...진짜...ㅋㅋㅋ
    이번 방학 때는 여친과 함께 꼭 가보려고 했는데...
    예약해놓고 깨져버렸네요..ㅋ
    안되는 놈은 뭘해도 안되는듯..ㅋ

    1. BlogIcon Joa. 2009.02.19 14:51 신고

      헉! 예약해놓고도 못가셨다니 진짜 아까워요 ㅜ_ㅜ
      확실히 마음 먹었을 때 착착착- 추진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들이 많더라구요.

  • BlogIcon 김치군 2009.02.19 15:14 신고

    아.. 마카오 정말 또 가고싶어요 ㅋㅋ..

    1. BlogIcon Joa. 2009.02.19 18:24 신고

      저도요~
      김치군님 그 이벤트 글을 보니 쿠바 등등 그 쪽 여행가신다는 것 같던데 그것도 부럽습니다 T-T
      저도 욕심 부려서 5월엔 가까운 곳이라도 가고싶어요 ㅎㅎ

  • BlogIcon 긍정의 힘 2009.02.26 14:40 신고

    아!! ㅋㅋㅋ
    여행포스팅도 올리시는 중이셨군요~제가 앞 글부터 봐서~^^

    이거 꽃남에서 봤던 곳인데 우어어어~>_<
    저도 여행가고싶어효~^0^

    1. BlogIcon Joa. 2009.02.26 18:50 신고

      마카오는 꽃남 때문에 급 올린거에요- ㅎㅎ
      사실 홍콩 부터 올려야 맞는데;; 영 귀찮아서; ㄷㄷ
      홍콩도 갔다온지 벌써 1년이나 지났는데 에휴.
      여튼 호주여행기는 진작에 올려둔 게 있어서 수정 좀 하고 차근차근 올리려구요~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B o n V o y a g e/홍콩+마카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